SUV를 통해 어려움을 이길 수 있었던 포르쉐의 신형 포르쉐 카이엔의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신형 SUV는 마치 없던 모델을 새로 만들때의 기술개발만큼 테스트 매니저 랄프 보쉬 대대적인 성능향상을 도모했다고 전해왔습니다.
디자인, 파워트레인, 섀시, 첨단장비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보겠습니다.
목록
1. 가격
2. 출시일
3. 모델별 스펙
4. 섀시
5. 옵션
가격
미국기준
카이엔 기본형 7만 9,200달러, 한화로 1억원 / 약 7,000달러(930만원 가량 인상)
카이엔 S 9만 5,700달러, 한화로 1억 2,800만원
카이엔 E-하이브리드 9만 1,700ㅁ달러, 한화로 1억 2,300만원 / 5,200달러(700만원 가량 인상)
카이엔 터보 GT 19만 6,300달러, 2억 6,300만원(쿠페 모델만) / 7,600달러(1000만원 가량 인상)
독일기준
8만 9,097유로 ~
위의 기준으로 볼 때 모델별로 약 700만원 ~ 1,000만원의 인상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기준 현재 판매되는 모델 중 한 모델을 보면
2022년 E-하이브리드 모델
PDK 1.216억원
플래티넘 에디션 1.429억원
입니다. 그렇다면 신형 출시 시 위의 가격에서 1,000만원 전후로 인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일
신형 포르쉐 카이엔 모델의 국내 출시일은 올해 하반기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모델별 스펙
기본 모델 3.0L V6 353마력 50.9토크
S 모델 4.0L V8 바이터보 엔진 474마력 61.1토크(기존 V6에서 변경)
E-하이브리드 모델 3.0L V6터보 + 전기모터 조합 469마력 배터리용량은 17.9kWh에서 25.9kWh로 향상
터보 GT 모델 4.0L V8트윈터보 659마력 제로백 3.3초 최고속 305km/h
*바이터보, 트윈터보의 의미
바이터보는 독일식 표현, 트윈터보는 미국식 표현
섀시
이번에 적용된 카이엔의 섀시는 온로드에서 발휘하는 높은 성능과, 긴 주행 시에 운전자에게 전해지는 안락하고 편안함과 더불어 오프로드에서 발군의 실력을 선보일 수 있는 세미 액티브 섀시를 채택하였습니다.
오프로드 부분에서 약 400만km를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북미 등 다양한 악조건에 시뮬레이션을 위해 테스트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주행 변화에 대한 대응과 내구성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주행모드는 노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아치형 윙과 프론트 엔드, 새로운 본넷과 DRL램프, 3차원 디자인 리어램프가 적용됩니다.
옵션
네비게이션 기반 터벌 공기 감지 통한 청정시스템, 액티브 스피드 리미터,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 이노드라이브, 방향 전환 어시스트뿐만 아니라 아래에 신규로 들어가는 옵션과 기본옵션을 보겠습니다.
신규옵션
12.6인치 디지털 계기판
12.3인치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
10.9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
기본옵션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PASM (Poar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
20"휠
후방카메라
후방 파킹 어시스트
15w 스마트폰 충전
*2밸브, 리바운드와 컴프레션 스테이지 분리, 롤과 피치 개선, 2챔버와 2밸브 적용된 새로운 어뎁티브 에어 서스펜션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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