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야

토요타 크라운 출시일 가격 사전계약 하이브리드 플래그쉽 모델

by LeicaM 2023. 5. 9.
반응형

1930년대부터 시작된 이 회사는 굉장히 역사를 가진 제조사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출시하는 플래그쉽 모델 크라운은 1955년도에 처음 출시하였으며 그랜저와 경쟁을 하게 되며 무려 16세대의 오랜 히스토리를 가진 모델입니다. 또한 이번 하이브리드 모델은 100% 전동화 모델 전의 라스트 모델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출시일

토요타 코리아는 2023년 6월 5일 공식적으로 토요타 크라운 신형 모델을 출시합니다. 이것은 국내에 51년만에 출시를 하는 것으로 기대하는 바가 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사전계약

6월 5일 공식적인 출시에 앞서 5월 8일 어버이날부터 전국에 있는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사전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가격

현재 공식적인 가격은 나오지 않았지만 6천만원대에 나올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의 강점은 품질입니다. 비록 경쟁모델보다 가격적인 면에서 어느 정도의 고비용이어도 고장이 나지 않아 수리 비율이 낮아 비용절감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본현지에서는 2.4L 가솔린 터보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가격은 605만엔으로 5천만원대 후반입니다.

옵션

고객의 취향에 따라 투톤 컬러로 외장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르쉐옵션에 따라 달라지는 헤드라이트처럼 이번 모델 또한 옵션에 따라 라이트 내부 디자인이 달라집니다. 

디자인

익스테리어

크로스오버에 패스태백 디자인의 측면부는 2열의 고객의 헤드룸의 공간감을 확보하면서 타 세단과는 다른 2열 승객들의 공간에 대한 강점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풍성하고 굵은 선을 적용하여 플래그쉽 모델에 역동성까지 더해졌습니다.

전면부를 보면 흡사 기아 k5의 디자인이 스치듯 보입니다. 하지만 경쟁상대는 그랜저이며 이번에 출시한 k8과 그랜저와 겨루겠지만 사이즈는 살짝 작습니다.

전장 4,928mm

휠베이스 2,850mm

전폭 1,839mm

또한 요즘 스타리아 쏘나타 그랜저처럼 DRL의 형상이 전면과 후면에 길게 뻗어있습니다. 그리고 전면부 그릴의 모양은 삼각형이 옆으로 누워 양 손바닥을 벌린듯한 패턴을 적용하였습니다.

인테리어

아일랜드 아키텍처 개념을 베이스로 간결한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계기판과 센터페시아의 디스플레이는 12.3인치로 국내 제조사에도 적용한 형태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친숙한 실내의 모습입니다. 또한 터치형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8개의 에어백토요타 세이프티 센스가 업그레이드되어 안전사양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모델

2.5L 가솔린 하이브리드 직렬 4기통 모델 N/A,  e-cCVT 무단변속기, 최대 239마력

2.4L 가솔린 터보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직렬 4기통 모델, 다이렉트 시프트 자동 6단 변속기, 전륜 구동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후륜 구동 고출력 수냉식 리어모터 e액슬 적용한 이포 어드밴스드 시스템 적용하였습니다.

*TNGA-K 플랫폼 기반 설계

*바이폴라 니켈 -메탈 수소 Bi-Polar NI-MH 배터리(배터리 셀 효율 및 출력 향상)

총 2가지 모델로 출시가 됩니다. 국내에서 카니발 등 HEV모델 출시에 대한 정보를 보면 현재는 1.6L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출시된다고 나왔지만 한때는 2.5L 가솔린 하이브리드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카니발에는 1.6 토요타 크라운 하이브리드에는 2.5L, 2.4L 배기량의 엔진이 적용이 됩니다.

이 모델의 연비는 14.9km/L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