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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야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 공개일정 출시일 가격 제원 911 GT3 CUP 엔진을 품은 마지막 자연흡기

by LeicaM 2023. 5.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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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박스터 신형 모델인 718 모델에 최고사양인 718 스파이더 RS 모델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RS가 붙는 모델은 항상 포르쉐 모델 중에 가장 하드코어 하고 고성능의 모델임을 증명하는 Race Sport의 약자가 들어갔습니다. 공개일정과 국내 출시 여부와 가격 및 제원에 대한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모델은 포르쉐 911 GTS를 기반으로 하는 로드스터로써도 예비 오너분들께서 주목하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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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일정

2023년 6월 슈투트가르트 주펜하우젠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 기념행사에서 최초로 공개를 한다고 소직이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전세계 최고의 이벤트 중 하나인 잉글랜드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참여하신 분들에게 선을 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시일

현재 국내에서는 출시할 계획은 없습니다. 그래서 직수입을 하지 않는 이상은 현재까지는 정식 출고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되는 나라에서는 2024년 봄부터 출고가 시작됩니다. 

가격

포르쉐 718 박스터 하드코어 버전인 스파이더 RS는 15만 5,575유로로 발행일자 환율로 2억2,572만원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국내에 포르쉐 718 박스터 GTS 모델 같은 경우는 1.1억원 ~ 에 판매를 하고 있는 걸 본다면 2배 이상의 가격으로 포르쉐 911 GTS 옵션 붙은 판매가 정도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porsche 992 gt3 cup

제원

4.0L NA 플랫식 6기통(911 GTS 컵 레이스카 엔진과 동일)

*GT4 버전은 기존 3.0 터보엔진에 4.0 보어 업 튜닝 버전 N/A 적용

최고 500마력, 최대 331lb-ft 토크

제로백 3.2sec (스파이더 모델에 비해 0.5초 빠른 속도, 59 파운더 경량화)

제로이백 10.9초

최고속 308km/h

최고 9,000rpm

7단 PDK 듀얼클러치 + 패들시프트(수동변속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옵션)

디자인

익스테리어

전면부의 프론트 엔드는 718 카이맨GT4와 동일하고, 탄소 섬유 소재를 사용하여 프론트 리드 제작, 프론트 보닛에 에어 덕트 만들어 공기흐름을 원활하게 하였습니다.

카이맨 GT4와 다르게 빅사이즈 스포일러는 장착하지 못하여 덕테일 스포일러를 장착하였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주행 시 안정감을 주는 다운포스를 위해 범퍼에 사이드 블레이드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소프트탑은 선 세일, 웨더 디플렉터를 적용하였으며 탈부착이 가능하고 차내부에 보관도 가능할 만큼 수동 경량타입이 적용되었습니다.

선 세일의 역할은 비미니 탑처럼 운전석, 조수석에 쬐는 햇살을 막을 수 있습니다.

웨더 디플렉터는 윈도우을 닫으면 비로부터 보호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개의 무개는 18.3kg으로 718 스파이더보다 7.6kg 경량이며, 718 박스터보다 16.5kg이 더 가볍습니다.

이번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 섀시는 GT4 RS, 718 스파이더의 섀시를 활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기본옵션 : 리어 LSD 포함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포르쉐 토크 벡터링(PTV), 20인치 단조 휠, 볼 조인트 서스펜션 베어링

캠버, 트랙, 안티, 지상고 독립적으로 컨트롤 가능

718 카이맨 RS에 비해 승차감 향상

카본 화이버 다이얼, 차량용 가죽 스트랩, 스파이더 RS 휠디자인 리어 로터 포르쉐 크로노그래프 수공예 스위스 시계 적용

외장컬러 : 바나늄 그레이 메탈릭 포함 3개의 그레이 컬러, 아틱 그레이, 샤크 블루, 루비 스타 네오 스페셜 컬러 선택이 가능합니다.

인테리어

그립감 향상을 위한 노란색 포인트 스티어링 휠에 레이스 텍스를 적용하였습니다. 카본 위브 장식의 풀 버킷 시트는 경량 CFRP로 제작을 하였으며 시트의 패턴은 아틱 그레이, 카민 레드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헤드레스트에는 Spiyder RS 로고와 함께 대시보드를 포함한 주변에는 가죽을 적용하였습니다.

바이작 패키지 성능 향상 장비 포함, 경량 단조 마그네슘 휠, 스포츠 배기 시스템 테일파이프(티탸늄 제작), 안티 글레어 레이스 텍스 소재 사용

 

이 모델을 마지막으로 이제는 포르쉐 또한 세계적인 흐름인 전동화 모델에 포커스를 마춥니다. 오랫동안 마지막 자연흡기라는 발표와 함께 꾸준히 NA모델을 양산해 내었지만 정말 어쩌면 이번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 모델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공랭식 수냉식은 정말로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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