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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야

BMW 뉴 5시리즈 풀체인지 공개, 마지막 E바디 오마주했나? 출시일과 제원

by LeicaM 2023. 5.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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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에서 1세대 출시부터 글로벌 판매량이 약 8,000,000여 대 이상 출고를 시킨 전 세계적으로도 베스트 셀링 모델 중 하나입니다. 이번 BMW 뉴 5시리즈는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풀체인지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전모델과 다른점

이번 8세대 G60모델은 전 모델 G30에 비해서 사이즈가 달라졌습니다.

휠 베이스 20mm

전장 97mm

전고 36mm

전폭 32mm

가 커졌습니다. 그리고 휠 베이스가 커진 만큼 전 세대에 비해서 공간 효율성은 높아졌습니다.

왼 G30 우 G60

또한 전세대에 비해서 좀 더 남성스러운 모습으로 풀체인지 되었습니다. 헤드램프로 좀 더 후드 쪽으로 라인이 더 빠졌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사진을 보면

확실히 이번 모델의 사이드뷰를 보면 에어로다이내믹이 좀 더 날렵합니다. 리어 사이드가 좀 더 짧아진 패스트백 디자인으로 스포티함을 더 했으며 그만큼 C필러 부분의 높이는 낮습니다.

사이드 하단의 캐릭터라인은 2열로 넘어가면서 올라가는 모습이 좀 더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제원

i5 M60 xDrive

- 601마력

- 최대 83.6토크

- 제로백 3.8초

- 1회 충전 516km(국내 주행거리 공개예정)

i5 M40

- 340마력

- 제로백 6초

- 1회 충전 582km(국내 420km가량)

*205kW급 급속충전 10-80% 충전 30분소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제원은 추후 공개

530i

- 2.0리터 트윈터보 

- 4기통

- 258마력

- 최대 40.8토크

- 제로백 5.9초

540i

- 3.0리터

- 6기통 가솔린 터보

- 380마력(전모델 대비 40마력가량 증가)

- 최대 53.1토크

- 제로백 4.5초

*디젤, M5모델 추후 공개

 

ADAS 시스템 개선형이 적용되고 완전 자동 주차 시스템 적용

50:50 무게 배분

파워트레인 공통 모듈식 설계 적용, 흡기 밸브 개방시간 줄여주는 기술, 흡기 덕트와 연소실 리뉴얼, 캠축 제어, 점화 시스템 및 배기가스 라우팅 등 개선되었습니다.

오마주

BMW 5시리즈에서 F바디로 넘어가기 전 마지막 E바디 E60 모델입니다. 이 모델을 마치 오마주 한 것처럼 해드램프의 끝 라인과 키드니그릴의 형태가 조금만 BMW의 90년대 00년대 스타일을 관심 있어하시는 분들은 '오마주'라는 단어가 생각이 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E바디보다 좀 더 클래식한 느낌의 엣지를 살리면서 현대적인 느낌을 잘 가미한 것으로 보입니다.

7시리즈

이번에 적용된 아이코닉 글로우는 최근에 출시된 BMW 뉴 7시리즈에 선 적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BMW 5시리즈에 적용이 되었으며 추후 나오는 모델들에게도 적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내를 들어와 보면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됩니다. 클러스터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14.9인치 최신 BMW 8.5기반 운영체제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는 터치가 적용으로 아날로그적 버튼을 최대한 줄였습니다. 

또한 AirConsole 플랫폼을 통해 대기시간, 쉬는 시간에 게임과 비디오 스트리밍이 가능해졌습니다. 아마 테슬라 전기차를 의식하는 옵션인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 및 가격

BMW 뉴 5시리즈 풀체인지는 국내에 10월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가격대는 7천 중후반에서 1억천만원대로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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